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씩씩한밀잠자리111
술을 마시고 대리운전을 이용하여 귀가시 신호위반이나 과속으로 과태료가 나온다고 한다면 그 과태료는 누가 내야 하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살가운누에241입니다.
과속이나 신호위반 등에 대한 과태료가 나오면 대리 회사에 연락하시고 처리 요청하시면 됩니다.
대리 기사가 납부하게 될 것입니다.
응원하기
건우서우아빠42
안녕하세요. 건우서우아빠42입니다.
대리운전 기사가 내야 합니다..
하지만 그걸 증명을 해야 합니다..
블랙박스나..대리운전분이 햇다라는 증거자료부터 등등..
이게.귀찮아서...차주가 내는 경우가 많아요
답변이 도움이 돼셧기를 바랍니다
헐크매니아
안녕하세요. 헐크매니아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리운전을 맡겼을 때 과태료나 각종 보상처리비용이 발생했을 경우, 차주가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리운전자가 부담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상식선에서 생각되는데도 불구하고 피해 구제가 어려운 이유는 아래 세 가지가 대표적이라 합니다.
1. 대리운전업체의 규모가 영세하다.
2. 대리운전기사가 임시직으로 고용되어 무보험 영업을 하는 경향이 있다.
3. 사고 발생시 대리운전기사와 대리운전업체의 연락 두절로 신변 확보가 어렵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