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을 먹는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순한고릴라182입니다. 요즘들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이 생겻는데요 아침을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아니면 아침을 먹지말고 점심을 많이먹고 저녁엔 다이어트쉐이크만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이런 고민을 하게 된 이유로는 아침에 밥을 먹기가 너무 힘들어요 머라고 해야좋을까요... 그냥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회사가기 바쁜데 아침까지먹으려면 더 일찍 일어나야 해서 너무 힘든데 사람들이 아침에 밥을 먹는게 더 좋다고 하는거같앙서 질문남겨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을 먹지않아 점심에 과식을 할 경우가 있다면 드시는것이 좋으며
아침을 먹지않아도 큰 문제가 없다면 건너뛰셔도 괜찮습니다
아침 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유지하여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며, 아침을 건너뛰면 에너지 부족과 불규칙한 식사 패턴으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침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간편한 식사 대안을 통하여 바쁜 아침에도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