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센터 직원분들에게 식사를 드리는 게 맞나요?

5월 말에 이사를 가게 됐습니다.

처음 해보는 이사라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인데요.

이삿날 이삿짐 센터 직원분들에게 식사를 드리는 게 맞나요?

2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진짜 예전에는 점심까지 짜장면으로 대접하곤 했는데

    요즘은 식사까지는 드물고 , 물 이나 음료수 정도 ...

    요구하시거나 먼저 사서 드리거나 한것 같아요 ... ^^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보통 준비하나요..?? 이사 많이 다녀봤지만 대접해드린 적 없는 것 같네요.. 드리고 싶으면 간단한 음료 정도 괜찮아 보입니다!

  • 간단한 음료가 제일 좋습니다! 그분들도 힘드시고 빨리 끝내고 싶어합니다 식사를 준비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고 오히려 불편해 하실 수 있습니다 음료정도면 부담없이 감사하게 받을겁니다!

  • 안녕하세요

    요즘은 식사를 대접하지도 않고 음료도 드린 적은 없습니다

    이사 비용에 다 청구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음료는 자유롭게 드리셔도 되지 않을까요?

    옛날엔 식사까지 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하는 사람은 드물어요

  • 이사를 잘해주신다면 팁을 드린다고는 들은거같긴합니다 다른분들처럼 음료수를 챙겨드리는것도 좋은거같아요 꼭 필요한 과정은 아닌거같습니다

  • 식사까지 챙겨드리는게 어려우시다면 간단한 요깃거리 할 수 있는거로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서 박카스 같은 거는 미리 준비하고 커피는 중간에 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 요즘에는 이삿짐 센터와 계앆한 비용에 식사비도 포함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삿집 옮기시다가 식사시간 되면 인부들끼리 알아서 배달시켜서 식사하실 거에요. 저의 경우엔 짐이 많아 식사 시간이 늦어지기도 하고 이삿집 센터 직원들이 너무 고생하셔서 식사를 대접해드리고 일도 같이 하긴 했습니다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식사까지 신경쓰진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굳이 드릴 필요는 없는것같은데 고생하신다고 음료정도는 챙겨드리는게 좋을것같아요 아니면 직원분들 오시면 여쭈어보시고 챙겨드리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네요

  • 저는 이사를 많이 했는데요. 그냥 아침에는 뻥하고 우유 사서 드리고, 이사간 집에서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드렸어요.

    그정도만 드려도 괜찬은거 같아요.

  • 굳이 드릴필요가,,, 저희는 그래도 좀 돈으로 챙겨 드리긴 했어요! 5만원 정도?? 포장이사였어서 5,6분 정도 오셨어서 인당 만원 좀 안되게? 챙겨드리긴했어요!

  • 이제는 식사대접을 구지 하지않더라구요. 서로 부담되니까요.

    음료수나 간단한 간식은 챙겨드렸던것같아요~~

    더운날 이사할때는 아이스크림 좋아하셨어요~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이삿집 센터 직원분들 식사를 챙길필요없습니다, 그분들 어자피 이사비에 다 녹아있는것입니다. 그분들은 이삿집센터 사장님이 알아서 챙겨주니 예의상 음료수정도와 빵정도 챙겨주시면 됩니다.

  • 보통 이사를 할때 이사업체에 부대비용 포함대서 따로 식사같은건 챙겨드리구 할껀 없는대 날씨가 덥거나 그렇때는 물이나 간단한 음료같은건 사드리는경우가있는것같아요 의무는 아니지만요

  • 드리는 경우 많이 못봤어요! 음료수 정도?? 간식정도는 드리는데 뭐 짜장면 시켜 드시면 혹시 중국집 시켜 먹으려고 하는데 드시겠어요? 라고 물어보는 경우는 봤지만 밥을 드리는게 의무는 아닌 거 같아요!!

  • 요즘은 식사를 대접하기보다는 간단히 물이나 음료 정도만 준비해주시는거같아요!

    식사에 대해 너무 부담가지실 필요없어요!!!

  • 저도 이사할 때 따로 식사를 챙기지 않았습니다. 

    비용에 다 포함되어 있어 따로 챙길 필요가 없더라고요. 

    다만 이사 할 때가 여름이라 

    커피 등 시원한 음료와 쿠키 정도 따로 준비해서 드렸습니다. 

    제 친구는 집 앞 카페에 선결재 해 놓고

    이사센터 직원분들 드시라고 했다고 하네요.

  • 근래 이사했는데 이사비용에 포함된다합니다

    보통 짐싫고 옮기는과정중에 식사하시고

    오시는데 저흰 그날비도오고 빠듯해서

    못드셨다길래 잘부탁한단의미로

    빵사다 드렸어요

    특별한경우가 아니라면 신경안쓰셔도될거같아요

    음료정도 대접하고싶다면

    그분들말로는 에너지드링크 좋아한다하시더라고요

  • 이사비용에 다 포함되어 있는 것 아닌가요? 포장 이사 하시는 것 아닌가요? 굳이 이중 지불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냥 드실 음료 정도만 준비하면 될 것 같은데요.

  • 예전에는 간단한 짜장면이나 음식을 시켜서 같이 먹었는데 3년전에 이사할때는 일하시다가 따로 식사를 하시고 오시더라고요ㆍ 음료수만 준비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 아침 부터 오후 늦게 까지 이사짐을 나르게 되면 점심 시간이 꼭 끼게 됩니다. 그래서 예전 에는 간편 하게 먹을 수 있는 자장면을 많이 시켜 드렸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자장면을 굳이 안 시켜주고 그냥 현금을 주고 식사를 하고 오라고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식사를 하고 일을 하는 것과 안 하고 계속 일을 하는 것은 업무 효율성의 차이가 많이 나지요.

  • 보통은 이삿짐과 계약을 하시고 비용이 나오게 되면

    그 안에 모든 것이 포함된 것으로 봐야 합니다.

    다만, 추가로 식사 대접해드리면 더 좋아하기는 할 것입니다.

    저라면 그냥 음료수, 간식 정도 제공할 것 같아요.

  • 요즘 이사비용이 장난아니게 비쌉니다.

    그 이사비용에 식사까지 대접하지는 않습니다.

    이사비용에 다 포함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식사대접 안하셔도 됩니다.

  • 아니요 아무것도 안챙겨주셔도돼요 비용에 다 녹여져있고

    사장님이 먹을거 간식 이런것도 주지말라더라고요 직원들 일대충하고 시간만 떼우고 논다고.. 입주청소 이런것도 먹느냐고 대충한다고 절대 주지말라고 들음..

  • 요즘은 꼭 식사를 따로 대접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거에는 이삿날에 짜장면이나 간단한 식사를 챙겨드리는 문화가 흔했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이삿짐센터가 식사 시간을 포함한 일정과 인건비를 이미 계약에 반영하고 있어서 따로 식사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더 일반적입니다.

    그래도 질문자님이 마음에 걸린다면, 간단한 간식이나 음료 정도만 제공하는 것이 좋겠네요.ㅎㅎ

  • 드리는 금액에 포함되어 있기에 보통 따로 안챙겨주셔도 됩니다. 다만, 별도로 챙겨드리고 싶다면 음료와 간식정도는 좋아보입니다.

  • 요즘은 이삿짐 센터 직원분들께 꼭 식사를 드려야 하는 건 아닙니다. 대신 커피나 음료, 간단한 간식 정도를 챙기는 경우가 많고, 원하시면 피자나 김밥 같은 간단한 식사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부담 없이 간단하게만 준비하셔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