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비건 식단이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은?
비건 식단은 어떠한 형태의 식단을 의미하여 왜 이러한 식단이 생기게 되었나요? 그리고 비건 식단이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은 무엇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건 식단은 동물성 제품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식단을 의미합니다. 즉, 고기, 생선, 유제품, 계란 등 모든 동물성 식품을 배제하고, 오로지 식물성 식품만을 섭취하는 방식입니다.
비건 식단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입니다. 식물성 식품은 일반적으로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비만, 당뇨병 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건 식단은 또한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동물 사육은 많은 자원을 소모하고 온실가스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비건 식단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육류소비에는 그만큼의 가축을 키우기위한 자원이 많이 투입되고 환경파괴가 이루워지므로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