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입사할려면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 정규직부터 시작해서 대기업입사하면 되나요?

대기업 정규직 입사할려면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 정규직부터 시작해서 대기업입사하면 되나요? 아니면 대기업 파견직이라도 시작해서 다른 대기업 정규직 입사하면 되나요? 그리고 대기업 정규직이면 먹고 사는 데 지장은 없나요? 직급에 따라 다르지만 직장인도 직급에 따라 다르지만 대기업 정규직도 직장인인인지 아니면 직장인이 아닌지 직장인은 조금 먹고 사는 데 지장은 없을 수 있지만 조금 빠듯하다는 느낌이 있지 않나요? 편견일 수 있겠지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답변드립니다.

    네. 정규직으로 경력부터 쌓으시는것이 좋을 듯 하십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다면 "좋아요"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대기업 경력직으로 입사를 하고 싶으면 중견 기업 몇 년 다시다가 수시로 입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의 경우 일반 기업 대비 연봉 많게는 2배정도 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보통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하는 경우가 흔하지는 않아서, 처음부터 대기업으로 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직종에 따라서 분위기나 현황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대기업 정규직의 경우, 먹고 사는 데에는 지장이 없으나, 부양 가족이나 거주 지역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