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살짝쿵유능한김치볶음밥
런닝 후에 휴식과 영양 섭취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가 현재 93kg에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런닝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런닝 후에 어떻게 휴식하고 어떤 영양 섭취를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쿨 다운, 스트레칭 후 수분 및 전해질 보충, 단백질, 복합탄수화물 섭취, 충분한 휴식 수면이 필요하답니다.
• 안녕하세요.
러닝을 하고 나서
휴식은 가장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다만,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것은 찬물 5분, 뜨거운물 5분 반복 2~3회 정도 다리에 하시면 근육의 피로와 긴장이 많이 풀리게 되어 도움이 됩니다.
영양제의 경우,
항산화제(비타민C, E, 코큐10)와 오메가-3를 추천드립니다.
이들은 염증과 산화적 스트레스를 제어헤주는데, 달리기 하면 몸에 많이 쌓이는 것들입니다.
저는 꼭 달리기가 끝나면 위의 루틴을 진행하곤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