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비싼거 오래오래 입는다 vs 적당한 가격에 계속 구입해서 입는다 어느쪽을 선호하시나요?

옷을 비싼거 오래오래 입는다 vs 적당한 가격에 계속 구입해서 입는다 어느쪽을 선호하시나요. 저는 패딩이나 코트같은 가격이 나가는 의류는 돈이 좀 나가도 비싸게 구입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외에는 적당한 가격에 막 입고 계속 구입하는 소모품같거든요. 그래서 적당한 가격에 계속 구입해서 버리고 입고 버리고 입거든요. 선생님들은 어떠세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비싼 옷 사서 오래 입으려고 해도 결국 유행 지나면

    촌스러워 보여서 옷장 처박히기 십상이거둔요

    특히 요즘은 트렌드가 워낙 빨리 바뀌니까

    자라나 스파오 같은 데서 적당한 가격으로 사서 한두 시즌

    예쁘게 뽕 뽑고 새로 사는 게 훨씬 스타일리시하고 경제적인 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즘 옷이 품질이 떨어지거나 닳아서 옷입는 상황은 아니잖아요. 비싼거든 싼거든 자꾸 많이 사지말고 오래 잘 입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집안에 공간을 옷이 차지하면 주거비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거고, 사고 대충입고 버리면 환경오염에 기여하는거구요. 유행말고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서 잘 코디하는 패피되시길 바랍니다~

    싸든 비싸는 오래 잘 입자~

  • 저두요 겨울옷은 확실히 비싸야 좀 따듯하고 오래입을수있어서 돈을 좀 주고 사는데 나머지는 싼걸로 사요 어차피 취향이 계속 바뀌고 취향이 바뀌면 원래 입던옷을 안입게되고 또 금방금방 질려해서 똑같은옷을 오래 못입거든요 

  • 이런 질문 보면 황당해요

    저는 싼 옷 사서 5년도 입고 10년도 입는데요

    비싼 옷은 오래 간다고 해서 몇번 큰맘먹고 사본적도 있는데

    5년 입으면 똑같이 낡던데요

  • 안녕하세요 비싼 옷을 오래 입는 것이 환경을 위해서도 좋고 옷에 내구성을 측면에서도 괜찮은 거 같아요 쓰레기가 많이 안 새기니까 너무 좋죠

  • 저는 티셔츠 스웨터 바지 같은 건 적당한 가격대의 브랜드로 사서 낡으면 다시 사 입는 편이구요

    매일 입는 소모품 같은 느낌인데, 비싼 거 사면 너무 조심해서 입게 돼서요

    패딩이나 코트는 좀 비싼 거 사서 오래오래 입는 편이네요

  • 저는 적당한 가격대에 옷을 자주 구매해서 입는 편이에요.

    부지런한 편이 아니라 세탁이나 관리를 잘 못하는 편이라 적당하게 구입해서 입는 것 같습니다.

  • 저는 적당한 가격의 옷을 계속 구입해서 입는다 쪽입니다.

    원래 옷은 계속 새로운 스타일들이 나오잖아요.

    그래서 적당한 가격의 옷들로 매 시즌마다 새로운 옷을 입는 게 좋은 거 같아요.

  • 요즈음에는 원단이 생각보다 좋아서요.

    싼거를 사더라도 오래 입게 되더라구요.

    굳이 비싼거를 살 필요는 없는거같습니다. 돈아깝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