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모닝 16인치 휠과 14인치 휠타이어

모닝 2017~ 현재 16인치 휠과 14인치 휠타이어 오너분들 평이 궁금합니다 대부분 어때요

16인치 14인치 휠타이어 장단점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ㅇ모닝 2017년형부터 현재 모델까지 타시는군요. 16인치 휠과 14인치 휠타이어에 대한 오너분들의 평이 궁금하시다니,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16인치 휠을 사용하는 분들의 의견을 보면, 확실히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고 코너링 성능이 좋아진다는 평이 많아요. 휠 크기가 크다 보니 차량의 외관도 더 멋있어 보이고,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감이 더해지죠. 하지만 단점으로는 타이어가 얇아지면서 승차감이 조금 딱딱해질 수 있고, 연비가 약간 떨어질 수도 있다는 점을 꼽습니다.

    반면에 14인치 휠타이어를 사용하는 분들은 승차감이 부드럽고, 연비가 조금 더 좋은 편이라고 해요. 타이어가 두꺼워서 도로의 충격을 더 잘 흡수하니까 장거리 운전 시 피로감이 덜하다는 의견이 많아요. 다만, 고속 주행 시나 급격한 코너링에서는 16인치 휠에 비해 안정감이 조금 떨어진다고 느낄 수 있죠.

    결론적으로 16인치 휠은 주행 성능과 외관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14인치 휠타이어는 승차감과 연비를 더 중시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오너분들 사이에서도 각각의 장단점이 명확하게 나뉘는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