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모닝 2020타고 있고 14인치 운행중입니다

모닝2020 어반 타고 있고 14인치 알로이 휠 운행중입니다 16인치 휠 타이어 사용하시는 오너분들께 평은 어떻게 되고 장단점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붉은날다람쥐293입니다.

    16인치 타이어가 넓어서 안정성은 있지만 휠크기가 커지면 타이어 옆면적이 좁아져

    싱크홀 이런데에서는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 16인치타이어가 접지력은 상승하여 안정성은 있지만,

    휠크기가 커지면 반대로 타이어의 옆 면적이 좁아져서 작은 포트홀에 부딪히기만 해도 타이어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생기고요.

    연비가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