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갑자기현명한과학자
채택률 높음
사랑니 발치후 통증 질문 드립니다 (엑스레이 첨부)
왼쪽 (엑스레이 상에선 오른쪽) 사랑니 두개를 뽑은지 두달이 넘어가는데
상악 하악 사랑니 바로 앞에 있는 어금니 두개가 아직도 씹을때 통증이 살짝 있고
치과에서 깨무는 테스트 해봐도 통증이 있습니다
하악 사랑니 인접 어금니에 충치는 정지우식이라고 하셨고
특별한 문제는 없는거 같은데 통증은 상악 사랑니 인접 어금니가 조금 더 심합니다
(한달전엔 더 심했는데 지금은 통증이 그나마 나아진 상태 입니다)
발치할때 상악 사랑니는 뿌리가 휘어있어서 선생님이 발치하는데 힘을 많이 주셨고
하악 사랑니는 매복이라 잇몸 절개후 발치 했습니다
치과에선 뼈와 잇몸이 찰때까지 더 기달려 보라고 하셔서
다른 치과 선생님들의 고견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