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빠스타이뷰
빠스타이뷰24.02.04
커피를 먹는것은 영양성분이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하루 한잔의 커피를 마시는데 커피의 영양성분이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또한 커피를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운동할떄도 좋은지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를 적당히 드시면 카페인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많이 드시면 다른 부작용이 있습니다.
주로 커피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적당량의 커피를 섭취하면 카페인의 효능때문에 뇌와 신체의 각성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커피는 카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물과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각성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소비를 높입니다. 또한 항산화물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수면장애나 불안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