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든든한보석새233
성별
여성
나이대
45
기저질환
유방암
유방암수술3주 되었는데 지난주부터 사타구니 한쪽에 가래톳이 생겼습니다.
퀴놀론계 항생제를 지난주 1회 먹고 두통 생겨 안 먹고 있어요. 어떤 항생제 종류를 쓰는건지, 또 유방암
치료 중인것에 항생제 타입에 주의할 필요는 없는 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서민석 의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가정의학과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임파선염이 생긴 상태인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파로스포린 계열의 약을 사용해 봅니다. 퀴놀론 계열도 사용하기는 하구요. 암 치료와 관련해서 항생제 선택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