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홍종현 출연 결심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일단선도적인매화
마른 비만이라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가 아는분은 제가보기에 평범해 보이는데 자기가 마른 비만이라고 하더라고요 전 처음 들어보는 말이기도 해서 궁금합니다 마른 비만은 뭔지 대처는 어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겉보기에는 살이 찌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지 않으나 체지방률이 높은 상태를 말한다. 실제 의학용어는 아니다.
첫번째는 불규칙한 식사습관으로, 한 두끼를 몰아서 먹거나 어느날에는 폭식, 어느날에는 소식하는 식으로 먹는 경우다. 이 경우에는 공복 기간에 신체가 에너지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기 시작하고 살찌기에 직빵인 탄수화물, 특히 당류를 먹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체지방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면 된다.
둘째는 운동부족으로 근육량에 비해 체지방이 상대적으로 많을 경우. 이 경우에는 유산소 운동보다는 무산소 운동, 특히 고중량 저반복 위주의 트레이닝이 권장된다.
1명 평가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른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근력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