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실업급여 4차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좀드립니다

40대 후반이고 실업급여는 처음입니다 현재 실업급여 3회차구요 3차까지는 동영상강의로 처리됐고 4차부터는 고용센터 가야되는데 여기서 궁금한건 고용센터 가기전에 고용24에다 이력서넣고 입사지원을 두군데하는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뭐를 프린터로 출력해오라는데 그게뭔지 입사지원 두군데하고 출력해서 고용센터 방문하는건지 뭐가뭔지 잘모르겠어서 경험자분계시면 알기쉽게 설명부탁드립니다 취업수첩이나 인터넷으로 알아봐도 뭔말인지 헷갈려서요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4차 실업인정일에는 보통 고용24 등을 통해 구직활동(입사지원 x건 등)을 하고, 입사지원의 내역이나 지원확인서 등 증빙을 출력해 고용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이때, 제출 서류는 고용센터 안내문에 기재된 바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