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쩐지감미로운설탕
레몬수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마시고 있는데
레몬수가 치아에는 안좋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마시고 바로 양치를 하면되는건가요? 레몬수를 계속 섭취해도 되는걸까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레몬수는 비타민 C가 풍부해 건강에 좋지만, 산성 성분이 강해 치아에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레몬의 산이 치아의 에나멜을 부식시켜 약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마신 후 바로 양치를 하면 치아 에나멜이 더 손상될 수 있으니, 최소 30분에서 1시간 후에 양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수를 자주 섭취한다면 빨대를 사용해 치아에 닿는 것을 최소화하거나, 물로 입을 헹군 후 양치를 늦게 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치아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레몬수는 비타민Cㄱ 공급, 소화 개선, 피부 건강 증진 등과 같은 여러 이점이 있으나, 산성 성분이 치아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ㄴ 후에 부드러운 칫솔로 양치하고, 레몬수를 물과 희석하여 하루 한잔 정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치아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