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얼 먹느냐에 따라많이 달라지죠 저는 건강에 신경쓰고 식단을 관리하고 야채의 비중을 올렸습니다 외식은 거의 안합니다 한달에 한두번 시켜먹믈려 했는데 야채를 많이 먹으면 입맛이 변하게 됩니다 이제는 미원도 거의 안넣죠 외식을 거의 안합니다 시금치,양배추,무생채,새송이, 당근 브로콜리 이걸 다사도 만원이 안됩니다 이렇게 했을때 한달 10만원 정도에 고기는 1주에 한두번 대패삼겹살, 동파육용 수육 같은걸 먹으면 13~14만 닭고기 추가해도 15만 이내 입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유와 아보카도오일을 먹어서 20만 정도네요 이렇게 되려면 냉동소분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여기에 토마토 냉동블루베리, 비트 배추등 스무디를 만들어 영양을 보충합니다 식재료를 잘 보관해 버리는 재료가 없으면 채소 과일을 20~30개를 돌아가며 먹어도 25만을 안넘습니다 단 외식을 하거나 간식으로 빵이나 가공식품을 먹으면 추가로 나가겠죠 닭은 사자마자 소분해서 하나는 닭도리탕 하나는 냉동저장해서 나중에 먹습니다 표고 감자 호박 무는 남는거는 국거리로 냉동보관 하면 버릴게 없습니다 그러니 식재료 보관법 냉동소분법을 배워두면 한번 고기를 사면 여러번 먹을수 있고 무게를 재고 날짜를 써서 보관하기 때문에 식단관리를 제대로 할수 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