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닭고기가 가지는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평소 찜닭이나 치킨 등 닭요리를 자주 먹습니다. 닭고기가 몸에 얼마나 좋은 영향을 미치고 어떤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고기의 부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닭고기는
동물성 단백질을 보충하기 좋은 식품이며 영양보충에도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닭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풍부하며.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근육 생성. 다이어트. 면역력강화에 좋으며.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기력을 회복하는데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