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번엔 opec에 감산결정으로 인해 달러인덱스가 무너질수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opec에서 석유감산 결정을 했는데요. 현재 페트로달러라고 해서 석유를 달러로만 구입할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사우디와 미국에 관계로 계속해서 이런식으로 흘러간다면 위안화로도 결재 가능하게 바뀔수도 있다고 하던데. 그럼 달러의 가치하락으로 인해 달러인덱스가 무너질수도 있다는 말이 나오던데 실제로 그런일이 벌어질수도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경제
안녕하세요. 이번에 opec에서 석유감산 결정을 했는데요. 현재 페트로달러라고 해서 석유를 달러로만 구입할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사우디와 미국에 관계로 계속해서 이런식으로 흘러간다면 위안화로도 결재 가능하게 바뀔수도 있다고 하던데. 그럼 달러의 가치하락으로 인해 달러인덱스가 무너질수도 있다는 말이 나오던데 실제로 그런일이 벌어질수도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