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단단한강아지169
비듬 관리를 위해 피해야 할 생활 습관이나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
저는 원래 비듬이 없었는데 한 일주일 전부터 갑자기 비듬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당황해서 샴푸도 바꿨는데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어요.
혹시 비듬 관리를 위해 피해야 할 생활 습관이나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적인 부분은 두피에 영양분만 잘 들어가도 많이 개선이 되요
샴푸도 중요한데요
끝나고 에센스와 건조도 도움이 되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듬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관리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피해야 할 생활 습관과 음식이 있습니다.
1.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비듬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활동(운동, 명상 등)을 해보세요.
2. 기름진 음식: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부와 두피의 기름 분비를 늘려 비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가공식품: 설탕이나 밀가루가 많은 가공식품은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샴푸의 잦은 변화: 너무 자주 샴푸를 바꾸면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한 제품을 일정 기간 사용해보세요.
5. 뜨거운 물로 샤워: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가 건조해져 비듬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듬을 관리하려면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