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안검하수로 수술후 안연고를 계속해서 넣어줘야하나요

아이가 한쪽눈이 안검하수로 수술받은후에 잠잘때 한쪽눈이 안감겨서 안연고를 계속 넣어주고 있는데 안연고는 시력에 무관한건가요?앞으로도 계속 넣어줘야 하는건가요? 눈이 건조해지면 안된다던데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양성혁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안검하수로 수술 후 눈이 잘 안감기는 현상때문에 안연고를 넣어주고 계시군요.

      눈이 안감기는 현상으로 인해 안구의 각막이 건조해지면서 안구건조증과 각막이 손상되는 현상등이 우려될 수 있어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안연고를 처방하여 눈에 넣어주라고 교육하곤 합니다.

      안연고는 시력에 무관하며 간혹 안연고가 안구에 남아 있어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인공눈물이나 식염수를 눈에 넣어 닦어주면 좋아지게 됩니다.

      안검하수 수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눈이 안감기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약 1달 정도 내외로는 다 감기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시기가 지나도록 잘 감기지 않는다면 수술한 병원으로 내원하여 경과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