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고평가라고 하는데 지금 매수하면 안될까요?

삼성전기가 고평가라고 하던데

지금 매수하는건 위험할까요?

사실 매출규모에 비해 주가는 10배이상 오르긴 했더라구요

앞으로의 주가전망은 어떤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고평가는 사실 맞습니다 밸류에이션 자체만 본다면 PER기준으로 100배수준에 해당수준이며 이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PER이 8배 남짓인거에 비하면 지나치게 고평가이며 미국의 엔비디아와 비교하더라도 30배내외입니다.
    글로벌 MLCC 1위 무라타제작소가 80배수준인것과 비교해도 여전히 고평가 인것도 사실입니다. 즉 그만큼 현재주가에서 더이상 추가로 상승할 업사이드가 매우 높지 않다는 말이기도 하며 100~200배수준의 PER은 글로벌1위시장으로서 향후 10년동안 해당 사업구조가 성장산업으로서 자리를 공고히하면서 유지할 수 있다는 가정이 필요한데 삼성전기의 MLCC와 FC-BGA산업은 B2B시장이고 삼성전기가 이 시장에서 글로벌 1위 사업자도 아니며 경쟁사가 많은 사업군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매수하는건 신중할 필요가 있으며 개인적으로 밸류측면과 글로벌 플레이어 입지에선 하이닉스나 삼성전자가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기와 같은 경우에도

    앞으로 매출이 확대되고

    장기적으로 유망한 회사이긴 하나

    최근 주가가 워낙 많이 올랐기에

    보수적으로 생각하여야 한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