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WINTERFELL
WINTERFELL 22.08.01
질병 치료중 저하되 체려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7월 28일에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 확진을 받고 오늘(8/1)까지 5일째 자가격리하여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약을 5일 동안먹어본 경험이 거의 없는데요. 장기간 약을 먹으니 몸의 기운이 없고 음식의 맛도 느낄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이나 식단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0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증가에 도움을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야채를 많이 드시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연이 풍부한 해산물을 많이 드세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체력을 회복하는데는 많은 음식이 있지만 질병치료 중이이시니 연근죽을 드시고 오미자, 꿀, 귤, 마, 토마토를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수면도 중요하니 잘 주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