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시골집에서~~날이 더워지니~

요새 날이 더워지니 집이 옛날집이라서 겁나 덥네요~~어쩌다 마당에 나가면 오히려 밖이 시원하니~~그냥 창문을 다 열구 생활하고 싶은데 그러면 안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집이 단열이 안되어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추울 것 같습니다.

    더울 때는 문을 열어 바람을 통하게 해야 온도가 내려가니 잘하시는 거라고 봅니다.

    더울 때는 열고 새벽에 기온이 떨어지면 닫고 유동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맞아요. 안그래도 여름이 다가오다보니 너무나도 더워지고 있던데요.

    해가 떠있는 시간이 되면 너무 더워지는거 같습니다.

    못나가겠어요.

    창문열어놔서 시원하다면 열어놓으셔도 됩니다! 환기겸.

  • 낮에는 뜨거운 공기가 들어와 오히려 집이 더 더워질수 있습니다. 해가 강한 시간에는 커튼 ,창문을 일부 닫고, 아침,저녁처럼 선선할 때 맞바람 나게 열어 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오래 창문을 열어두면 모기,벌레,먼지나 습기가 들어올수 있으니 방충망 상태도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