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에펠탑선장
20대 취업대신 부업하는 이유는 뭘까요?
요즘 20대들은 취업을 하지 않고 부업을 대신 선택한다고 하던데 왜 그런가요? 우리나라 뿐아니라 세개적인 추세인가요? 취업을 안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우리 나라 젊은 층인 20대들이 취업을 하지 않고 집에서 백수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힘든 일을 싫어하고 남의 밑에서 일을 하는것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취업을 하는 것보다는 부업을 하면서 사는게 더 자유롭고 편하다고 생각 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취업을 하지않고 부업은 할수없죠. 부업이란 일하면서 짜투리 시간에 하는걸 말합니다. 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회사라는곳에 얽매이는걸 젊은 사람들이 피하는 부분도 있을겁니다
부업이 아니라 재택업무 아닐까요 부업이라는건 직업이 있는데 알바를 하는걸 부업이라고 하니까요
재택업무나 아르바이트를 택하는 이유는 내 시간의 자유를 찾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직업을 가지면 내 시간도 없고 일을 쉽게 관두기도 애매하니까요
안녕하세요 숙련된하이에나116입니다 해당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20대 취업 되신 부업을 말씀하셨는데 단순한 아르바이트 같은 거를 말씀하시는 거면 파트타임 서빙이라든지 아니면 배달 아르바이트 이런 거 밖에 없습니다 이런 거를 가장 많이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하나의 직업으로 안정성이 낮아지면서, 한 곳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수입원을 찾는 경향이 요즘 시대인것 같습니다. 부업은 더 많은 자유도와 유연한 근무 시간을 주기 떄문에, 하는 분들도 있고, 부수입으로 돈을 더 많이 벌려는 사람과 창의적인 프로젝트나 사업을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사람들이 주로 하는 것 같습니다.
20대가 취업 대신 부업을 선택하는 이유는 유연한 근무 환경과 다양한 경험, 경제적 불안정성, 자기 계발, 창의성과 자율성을 중시하기 때문이고요. 이러한 경향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며, 디지털 경제의 발전으로 온라인 부업 기회가 많아지면서 젊은 세대의 선호가 높아지고 있고요. 또한 데이터라벨링 및 앱테크 등 부업만으로도 먹고 살 수 있는 환경이 되는 점 그리고 일의 질적 문제 등으로 그렇게 되어가는거죠.
안녕하세요! 요즘 20대가 취업 대신 부업을 선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자유와 유연성: 부업은 직장보다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어서 자유로운 시간 관리가 가능해요. 자기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다양한 경험: 부업을 통해 여러 분야를 경험해 볼 수 있어, 자신의 관심과 적성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돼요. 여러 스킬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죠.
기술 발전: 온라인 플랫폼과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부업이 훨씬 쉬워졌어요. 예를 들어, 프리랜서 일이나 온라인 쇼핑몰 운영 등이 그렇죠.
취업 시장의 어려움: 특히 젊은 세대는 안정적인 직장보다는 더 나은 근무 조건과 직무 만족도를 찾는 경우가 많아요. 취업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대체 경로로 부업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향은 한국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관찰되는 추세입니다. 젊은 세대가 경제적 자립과 개인의 삶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경로를 찾고 있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