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우리나라는 음식은 먹을때도 궁합을 찾는데
우리나라는 음식을 먹을때도 궁합을 찾는데는
궁합이 잘맞는 음식끼리 섭취하게되면 우리몸에
어떤영향을끼치는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시도 서로 시너지 작용을 하죠
예를 들면 마그네슘이 많은 음시과 칼슘이 많은 음식을 같이먹으면 칼슘 흡수가 증가 하는 등의 장점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양한 음식을 함께 먹을 때 발생하는 화학반응과 영양소 흡수의 상호 작용을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해, 어떤 음식을 함께 먹느냐에 따라 우리 몸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올바른 음식 궁합을 선택하면 영양소의 흡수를 증가시키고 소화를 개선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음식의 맛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