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청년 또는 중년층에서 새치머리가 많이 나게 되는데, 음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청년층이나 중년층에 새치머리가 많이 나는 경우가 간혹 보이는데,
새치머리를 줄이거나 없애기 위해서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간혹, 검은깨 또는 검은콩을 장기간 꾸준하게 복용하면 새치머리가 줄어들고
검은머리가 많이 난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새치머리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한다면 새치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깨와 검은콩은 항산화 성분과 영양소가 풍부해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치머리를 줄이거나 없애는 데 확실한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