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늘격렬한딸기
서양인들에게 빵은 건강에 괜찮나요?
동양인들은 쌀이 주식이고 서양인들은 빵이 주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빵을 만드는 밀가루가 정제 탄수화물이라고 해서 당뇨나
고지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가급적 피하라고 하는데 서양 사람들은 괜찮나요?
위가 동양사람들과 다른지 그것도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밀가루든 정제 탄수화물이들 우선 탄수화물입니다.
이게 분해가 되면 결국 혈당이 오르는데요
결국 이걸 먹는 양에 따라 달라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서양인들이 주식으로 먹는 빵은 주로 흰밀가루대신 호밀이나 통밀을 사용하여 적당히 섭취하면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서양인들이 주로 먹는 빵은 정제된 밀가루로 만들어져 고지혈증, 당뇨 등과 관련된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양인들이 빵을 많이 섭취하는 이유는, 역사적으로 밀이 주식이었기 때문이고, 이를 잘 소화하고 체내에서 처리하는 데 적응이 되어 있으며 동양인들에 비해 서양인들이 빵을 먹는 데 큰 문제가 없다고 보는 이유는, 서양인들이 일반적으로 밀을 포함한 정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해왔기 때문에, 그들의 소화 시스템이 이에 잘 적응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정제 탄수화물(빵, 파스타 등)을 섭취하면 혈당 조절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서양인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동양인들은 쌀을 주식으로 먹으므로 밀가루와 비교했을 때 소화 및 대사 과정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결국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