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때 매운거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데 진짜로 그런가요?
다이어트를 한다면 매운 음식들을 많이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친구가 이야기를 하던데요 정말로 매운 음식을 많이 먹으면 살이 빠지는지
왜 그러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매운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캡사이신이 몸을 각성하게 하는 자율신경인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신진대사율을 높여 지방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또한 매운 음식을 먹으면 다른 음식을 먹을 때와 비교해 보면 천천히 먹게 되어 총섭취량도 줄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캡사이신 등의 매운 성분을 적당히 섭취해주면 신진대사율을 높여 다이어트에 효과가 어느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