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잔안되겠니
하루 물 섭취량은 얼마나 되어야 하나요?
하루에 물을 많이 마시려 하고 있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유를 알아보니 하루 물
섭취량을 정확히 몰라서 목표가 없으니 많이 마시지 않는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 하루 물 섭취량은 얼마 정도가
적당한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루 물 섭취량은 개인의 체중, 활동 수준, 기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약 2리터(8컵_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체온 조절, 영양소 운반, 노폐물 배출 등의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지원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특히, 운동을 하거나 더운 날씨에 노출될 경우에는 수분 요구량이 증가하므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수분 섭취가 더 먾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은 음식물에서 일부 섭취할 수 있으나, 물을 직접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카페인이나 알코올이 포함된 음료는 이뇨 작용으로 인해 수분 손실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음식섭취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 2리터 물이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건 연구기관? 전문가마다 조금 차이가 있게 말하더라고요
그럼에도 평균적으로는 2리터가 보편적으로 추천 드리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