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으는감자

날으는감자

채택률 높음

담배 피우는 주기가 어떤 이유에서 생기는 건지 궁금합니다

흡연자분들은 그냥 담배가 생각나면 피우시는 건가요? 아님 시간이 날 때 피우시는 건가요? 갑자기 떠올라서 피우러 가시는 건지,,, 특별한 이유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감정의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 그리고 신호등에 걸려서 잠깐 기다려야 할때처럼 감정에 기복이 생기면 담배로 손이 갑니다 그다음엔 습관이 되버린경우 예를 들면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에 한대 피운달지 쉬는 시간 동료들이랑 피우고 식후에 한대 화장실가면 한대 피우는 식입니다 감정에 기복,즉 누구에게 쌍욕을 먹어 화가 머리끝까지 났을때 담배가 생각 나는데 담배는 혈관을 수축시켜 머리가 가는 피가 줄어들거 만듭니다 그게 마치 진정제를 먹은것처럼 머리가 멍해지게 만들고 마음을 진정시키게 만들죠 건강에 최악이지만 뇌의 마약수용체가 고장나서 절제가 안되고 무의식의 영역까지 건드려서 가장먼저 생각나게 만듭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담배로 손이 가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은 이유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사람마다 다른데 저같은경우엔 그냥 생각날 때마다 나가서 즐담배(…)피우곤 합니다 

    니코틴 중독이 심해진거죠

    그냥 생각날 때마다 나가서 피우는 사람도 있고 시간이 날 때 피우는 사람도 있고 아니면 그냥 기분이 안 좋아서 잡생각을 없애기 위해 피우는 사람도 있습니다

  • 둘 다 인 것 같네요.

    일하다가 잘 안풀리거나 잠시 머리를 식히고 싶으면 생각나서 피게되고 밥먹거나 일 오래하다보면 그냥 습관처럼 피게되고.

    암튼 담배는 끊는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