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베리땡큐머치
회사에서 밥을 먹고 나면 후식으로 커피를 마시고 쉬어요 그런데 동료중에 커피를 한번도 안사고 얻어 먹는 친구가 있어요 얄미운데 어떻게 할까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라스트댄스
저라면 커피먹는 무리끼리 월회비를 모을것같습니다.
그돈으로 커피를 먹으면 상대도 얻어먹을 수가 없어요.
돈내기 싫으면그 무리에 못끼는거죠.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조흐그
그런 친구는 그냥 기본이 안되어 있는 친구라서 조용히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맨날 얻어먹는 것도 습관입니다. 그건 이기적인 거에요. 계산 적인 것을 떠나서 맨날 얻어먹으면
다른사람들이 당연히 서서히 거리를 두겠죠. 그건 기본 예의와 사회성, 그리고 지능이 떨어지는 거에요.
저는 그냥 무시하거나 손절합니다.
어쩐지숭고한공작새
음... 그 친구와 꼭 같이 식사를 해야하나요?
약속있다고 하거나 따로 먹으면서 편하게 커피까지 마실듯 해요;; 계속 해야한다면 스트레스 받을거에요
생각대로나야나
저는 그럼 오늘은 너가 계산해라라고 말 합니다. 저번에 내가 계산 했으니 이번에는 너가 계산해라 라고 했을때 그 분이 그래 내가 할게 라고 하면 같이 다니겠지만 내가 왜 해야해 라는 식으로 나온다면 같이 다니면 안될것 같네요 ㅎㅎ
충분히창의적인감자전
참 나쁜사람이네요 후식에 커피정도야 사줄수도 있는데 그정도도 안사면 그냥 상종을 하지마세요 그런분은
자기밖게 모르는 사람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식사후 항상 얻어먹는분이 있다면 그때마다 개인적으로 사먹자고 하세요.그러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서로 눈치볼것도 없어지구요.
냉철한라마35
만약 그렇다면 그 친구와 어울리지 않으면 됩니다. 같이 커피를 마실 필요도 없고요.식사를 할 필요도 없겠죠.계속 얻어먹기만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굳이 같이 있을 필요도 없으니까요.
검소한왈라비269
질문의 답변을 드리자면 같이 밥을 안먹거나 질문자님도 커피를 안사는게 좋을꺼 같아요 그런 사람들 생각 보다 많이 있어요 본인이 사달라고 한것도 아닌데 다들 가니까 가서 얻어먹었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니면 각자 사먹는 것으로 얘기를 해보세요
진심연약한김치전
이런 상황에서는 내가 먼저 사기보다는 자연스럽게 '각자 결제'를 유도하거나 더치페이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감정 상하지 않고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