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불타는 나방7787
불타는 나방778723.07.24
빈혈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빈혈이 심한건아니지만 가끔 어지러울때가 있어요.
철분제도 보충해주고있는데 음식으로도 보충해줄수 있을까요?
철분제도 좋지만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방법이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빈혈은 어지러움, 피로, 두통, 가슴 통증,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음식으로 보충이 가능하며, 생활 습관에서도 개선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철분 보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달걀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콩류
견과류
철분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할 때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돕습니다.
- 생활 습관:
비타민 C를 섭취(철분 흡수를 도와줌)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과 과도한 음주를 제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간이나 굴 그리고 시금치
그리고 미역이나 다시만 같은 해조류 완두콩
우유 조개류 달걀 등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