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신나는영구
신나는영구23.03.24
빈혈에 좋은 음식 추천부탁드릴께요!
빈혈이 있어서 철분제를 수시로 먹는데
생각보다 수치가 잘올라가지 않아서
철분제와 같이 먹을때 좋은 효과가 나는 식단 혹은
빈혈에 좋은 음식이 있으면 추천부탁드릴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시금치 .케일.닭고기 .콩.녹두 .건포도 .고구마 삼치 .고등어 .두부 .아몬드 .돼지 간.해조류 .블루베리.달걀 .병아리 콩.흑임자 .현미
철분은 혈액 내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빈혈이 잘 걸리는 사람들은 철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