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프트웨어고등학교로 진학을 할려고 하는데 지금부터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중학교를 다니고 있는 중학생입니다.

저는 대구에 살고 있고 대구 소프트웨어고등학교로 진학을 하려고 하는데

지금부터 어떤 준비를 해야 소프트웨어고등학교로 진학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저희 부모님께선 그 학교에 들어가려면 공부도 잘해야 한다고 하는데 내신 어느정도면 들어갈 수 있나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코딩은 처음 배우시는거라면 기본적인 알고리즘 공부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내가 어느정도 코딩에 감이 있다 생각하시면 C언어부터 공부하시고

      그게 아니라 코딩 처음하고 코딩에 흥미를 느껴보고 싶다 하시면 파이썬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언어 몇개를 다룰 줄 알면 그때 자바, 웹 프로그래밍, 앱 개발 등 분야를 구체화시키시면 됩니다.

      추천하는 책으로는 점프 투 ~~~(파이썬) 시리즈 이고요.

      참고로 코딩 배우는 곳은 책 보다는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오픈소스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배우기 좋습니다. 이론보단 실전이 좋은 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