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모으는게 쉽지않습니다 잘 아시는분 조언부탁드립니다

28살 여자입니다 차도있고 자취도 하고있는데 돈 모으는게 쉽지않네요 요즘은 투잡으로 돈 많이번다던데 주식은 성격상 못할꺼같고..그렇다고 다른 방법은 모르겠어요 이런거 잘아시는분들 계실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십대 후반에 자취와 차량 유지비는 지출이 크므로 먼저 고정 비용을 정밀 점검하고 투잡으로는 진입장벽이 낮은 블로그 운영이나 주말 파트타임 또는 데이터 라벨링 같은 성향에 맞는 부업을 찾아 종자돈을 키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문제는 사람은 중병에 걸림니다 배우자가 있어야합니다 내가 일을 못해도 살아갈수 있는

  •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자동차 유지비와 주거비는 매달 숨만 쉬어도 나가는 가장 큰 고정 지출이기 때문에 급여의 상당 부분이 이미 묶여 있을 겁니다. 성격상 손실 위험이 있는 주식이 맞지 않다면 안전하게 원금을 지키며 정부의 지원금을 얹어주는 청년 정책 금융 상품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할 것은 정부가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돕기 위해 시행 중인 '청년도약계좌'나 지자체별 청년 통장 제도입니다. 이 상품들은 일반 은행 적금보다 이율이 높고 본인 납입금에 정부 기여금이 매칭되어 추가 적립되므로 주식 없이 돈을 불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더불어 자취를 하고 있다면 정부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달 월세를 지원해 주는 '청년월세지원' 조건에 맞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