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강아지가 이상해요 도와주세요

저는 3키로 토이푸들을 여아를 키우고 있습니다

8살 이구요

요즘 붕가붕가(마운팅)을 부쩍 자주하고 생식기를 자주 핥았습니다

가끔이지만 자주 헥헥거렸구요(더워서 헥헥거리는것과는 다른 느낌)

그리고 오늘 오전 7시부터 지금까지 아이가 이상해요

계속 멈춰있고 앉아있거나 누워있는데 꾸벅꾸벅 거리면서 고개는 계속 들고있어요 가끔 덜덜 떨기도 하고 어디가 불안한지 계속 한곳에 앉아있거나 멈춰있어요

병원에 데려갔는데 디스크는 아니래요

밥도 잘 먹고 산책도 잘 했는데 미묘하게 헥헥 거리고 편히 눕지도 않고 생식기를 가끔 핥아요 왜그러나요? 무서워요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생식기를 자주 핥고, 헥헥거리며 편히 눕지 못한다면 단순 행동 문제가 아니라 방광염이나 요로결석, 외음부 질환 , 통증 등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디스크가 아니라도 비뇨기 질환은 충분히 가능하며, 꾸벅거리거나 떨리는 증상도 통증 떄문일 수 있습니다. 소변검사와 복부초음파를 포함한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