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친근한산양71
성별
남성
나이대
50
안경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불편감도 있고 점점 시력도 나빠져 수술을 고민중입니다.
라식=라섹 같은건가요?
차이점은 무엇이고 수술은 어떤걸 해야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기섭 의사
건양대병원
∙
안녕하세요.
라식수술은 각막표면의 절편조직을 만든 뒤 각막을 열어젖힌 후 나쁜시력만큼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합니다.
반면 라은 각막표면의 상피층을 얇게 벗겨낸 후 시력을 교정합니다.
그러므로 눈에 맞는 굴절 수술을 하면 됩니다.
다만 나이가 50이라면 굴절수술은 크게 추전 드리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병관 내과 전문의
Awal Medical Centre, Sarina
안녕하세요. 최병관 의사입니다.
1. 라식 Laser-assisted in situ keratomileusis (LASIK)
각막을 절편처럼 뜬 후 레이저로 면을 다듬고 다시 덮는 수술로 다른 수술적 치료법에 비해 불편감이 적고 회복이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각막이 얇은 경우 시행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라섹 Laser-assisted subepithelial keratectomy (LASEK)
각막상피 부분만 절편처럼 뜬 후에 각만을 레이저로 깎아내고 다시 덮는 수술로 각막이 얇은 경우에도 시행할 수 있지만 통증이 2-3일 정도 지속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김경태 의사
에스병원
안녕하세요. 김경태 의사입니다.
라식과 라섹은 각막을 어떻게 처리하고 얼마나 깎아내느냐에 차이가 있습니다.
수술은 본인의 각막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안과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