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신통한사슴벌레80
하루지난밥 물기가 생겨서 질퍽거리는데 먹어도되나요?
전기밥솥에 밥을하고 하루가 지났는데 먹어도 되나요? 실온인 상태로 전기밥솥에 보관되었구요~쉰내는 안나는데 밥을 처음했을때보다 물기가생겨서 질퍽거리네요~ 쉰내는 안나는데 먹어도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전기밥솥에서 보온상태로 하루지난밥이라면
물기가 생길수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식감이나 밥맛도 줄어들게 됩니다
상태가 냄새나 맛에서
이상이 없다면 먹는 것이 가능합니다
찝찝하시다면 볶음밥으로 한번 볶아서 드시는것방법도 있습니다
• 전기밥솥에 보온 상태로 하루 정도 지난 밥이 신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드셔도 괜찮습니다. 물기가 생겨서 질척거리는 부분은 수분이 응축되어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드셨을때 진밥을 먹는게 아니라 끈적이며 맛이 이상하면 폐기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름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 1-2일 이내로 보온 유지하먀 섭취하시거나 아예 소분을 하셔서 열과 수분을 날리시고 냉장 보관 후 하나씩 데워서 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쉰내 없고 색, 곰팡이 이상없으면 먹어도 돼요..
다만 실온 보관이면 꼭 데워서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