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앙그룹 사태..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건가요?

JTBC등이 회생절차를 밟는다고 하는데.... 회생절차를 밟는다는 것은 결국 회사가 문을 닫을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는 건 아닌가요??

중앙그룹이라는 곳에서 도대체 어떻게 관리를 했길래 이러한 사태가 발생 된건지?

그렇다면 앞으로 JTBC는 방송사 역할을 못할 수도 있는 건가요?

월드컵 중계권을 쥐고 있는 곳인데.... 못볼 수도 있는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에 JTBC 방송국으로 유명한 중앙그룹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중앙그룹의 핵심적인 다섯 곳의 계열사가

    대외 경제 여건 악화와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해서 자금 경색 문제가 생겼고

    그로 인해서 지금 법원에 기업희생 절차를 신청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기업희생 절차를 밟을 것으로 전망이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월드컵 중계가 취소되는 그런

    일은 없을 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중앙그룹의 이번 회생절차 신청은 회사를 닫는 파산이 아니라 경영 정상화를 위한 법적 조치이며 JTBC는 자율 구조조정 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방송 송출과 북중미 월드컵 중계 등 본연의 업무는 중단 없이 정상적으로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