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뽀얀굴뚝새243
채택률 높음
수술 전 빈혈 수치가 낮아서 철분제를 복용한 적이 있습니다. 오렌지주스와 같이 먹으면 흡수가 잘된다고 하던데 이유가 뭔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근종이 다발성이라서 생리량도 많고 빈혈 수치가 12였었는데 8.9까지 떨어지더라구요. 철분체 처방 받아서 먹다가
수술 날짜가 다가오고 변화가 더뎌서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런데 얘기 듣기로는 철분제 섭취 시 오렌지 주스랑 먹으면 흡수가 잘된다고 하던데 왜 그런지 알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