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발가락의 발톱이 세로로 갈라졌는뎁...

새끼발가락의 발톱이 두쪽으로 갈라졌습니다. 초등학교때부터 그래왔고요... 이는 현재까지 그렇습니다. 그러던 어제, 새끼발가락 발톱 갈라진 것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다보니 아예 빼내고 새로 기를까여? 아님 다른 방법 있으면 추천드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세끼발가락 발톱이 갈라져서 크기가 더 작은 쪽을 짧게 깎아 양말이나 다른 직물에 걸리지 읺게 자주 깎아주고 있어요. 불편하시면 병원에 가셔서 방법을 찾으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 새끼발가락 발톱이 세로로 갈라진 채 자란다고 해서 직접 발톱을 뽑는 건 감염 위험이 크니 절대 피해야 합니다.

    피부과 진료를 통해 조각 재건술 같은 치료를 고려해보세요.

    평소에 꽉 끼는 신발을 피하고 발톱에 보습제나 보호제를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

  • 아 새끼발가락톱이 갈라진거면 그냥 억지로 빼내는건 위험할것같은데요 감염이나 상처가 생길수도 있고 글고 뽑아도 똑같이 갈라져서 날가능성이 높답니다 발톱이 세로로 갈라지는건 유전적인 요인이나 발톱구조때문인경우가 많거든요 그냥두면 문제없는데 불편하시면 피부과나 정형외과가서 상담받아보시는게 낫다고봐요 의사선생님이 안전하게 다듬어주실수도있고 관리방법도 알려주실듯해요

  • 안녕하세요.

    오래 갈라져서 불편하다면 무리하게 빼지는 않는 게 좋을 듯 해요. 피부과나 전문적인 클리닉을 하는 병원에 가보시는 게 좋을 듯 하고, 자가 처치는 감염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