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생 땅콩 많이 먹어도 되나요? (하루 두주먹정도)
집에 땅콩이 한 5키로 정도 있어서
진짜 많이 먹게 되네요 ㅠㅠ
먹다보면 두 주먹정도 집에와서 먹는데
몸에 괜찮나요 ? 부작용은 따로 없나요 ?
그리고 땅콩이 갈색 껍질 그거 먹어도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땅콩을 과도하세 섭취하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않아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하루 두 주먹 정도의 생 땅콩 섭취는 건강에 좋은 단백질, 건강한 지방,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다와 소화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적절한 양과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을 고려하여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