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진지한석화구이
황태국과 오리훈제를 내일 점심메뉴로 해보려 하는데 각각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가족들이 요새 입맛이 통 없어보여서 걱정을 많이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 아들이 기운이 없어서 방학이 벌써 지겹다고 하는데요. 아들이 좋아하는 오리훈제를 하고 남편이 좋아하는 황태국, 부추나물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아!밥은 잡곡밥입니다^^내일 점심 식단의 영양상태 괜찮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황태국은 단백질, 지방, 칼슘, 철분, 비타민 B12, DHA, EPA 등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근육과 뼈를 형성하고, 지방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비타민 B12는 신경과 혈액을 건강하게 하고, DHA와 EPA는 뇌와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리훈제는 단백질, 지방, 칼슘, 철분, 비타민 A, E, K 등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근육과 뼈를 형성하고, 지방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고, 비타민 E는 항산화 효과가 있고,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황태국과 오리훈제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가족들의 입맛을 돋우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충분히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이 골고루 들어 있는 식단 입니다. 칼슘이 조금 부족한듯 하지만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