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요로결석 환자기 피해야 하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요로결석은 소변 성분이 결정화되어 요로에 돌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요로결석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요로결석 환자가 피해야 하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소금이 많이 포함된 음식 소금 섭취가 많으면 소변 내 칼슘 농도가 높아져 요로결석 형성 위험이 증가합니다.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짠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단백질이 과도한 음식
동물성 단백질의 과도한 섭취는 요로결석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육류, 생선, 계란 등의 섭취를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3.옥살산이 많은 음식
시금치, 비트, 감자, 초콜릿 등 옥살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결석 형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섭취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4. 당분이 높은 음식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요로결석의 위험을 높입니다. 탄산음료, 과자, 케이크 등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카페인이 많은 음료
커피, 차,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이 많은 음료는 요로결석 형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