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26
손가락 지문쪽에 피부가 벗겨지는데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가요?
안녕하세요
손가락 지문쪽에 저번주부터 살짝 표피가 벗겨지더니 점점 커져요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서 그런건가요?
주기적으로 가끔씩 그러는데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계절이 바뀌게 되면 껍질이 벗겨지는 경우가 있고
아연이부족하면 그럴수 있기 때문에 아연섭취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굴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타민A. B. E. 아연 등의 영양소가 부족하면 피부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일시적으로 벗겨지는 거라면 충분한 휴식만으로도 돌아올 수 있어요
영양분을 챙겨야 한다면 비타민 abce 오메가3 등 챙겨 드시는 게 좋아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손가락 지문쪽에 피부가 벗겨진다면 비타민 C, 비타민 E, 아연 및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E는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연은 피부의 재생과 치유를 촉진하며, 단백질은 피부의 구조적인 요소입니다. 다양한 식품에서 이러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