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무작정 굶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분들 의견 궁금합니다.
간헐적 단식을 요즘 사람들이 많이들 하더라구요..
저녁 6시 이후 부터 안먹는다고 하던데..
혹시라도 무작정 하루나 이틀 정도 굶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갑자기 찐 살이 빠질까요?
살이 진짜 확 빠진다고 하면
해보고 싶긴 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
박연실 영양사
씨앤씨 교육센터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무작정 굶기는 건강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굶는 동안 체중은 감소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수분과 근육량의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오히려 신진대사가 떨어져 식사를 섭취할 때 더 많은 칼로리를 저장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건강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신 균형 잡힌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롭고 지속 불가능한 방법이며, 영양 불균형, 근육 손실, 요요 현상,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대신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혈당 조절 개선, 염증 감소, 뇌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이전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