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여름철 얼굴 유분기 고민ㅜ 개기름 땀 유분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수부지라서 여름철에 얼굴에 유분기가 너무 많아서 기름종이를 자주 쓰는데, 기름종이를 너무 자주 쓰면 오히려 피부에서 기름이 더 많이 나오나요? 올바른 사용 주기가 궁금합니다 기름종이를 쓸 때 화장이 너무 지워지는데, 안지워지게 쓸 수 있는 꿀팁도 궁금해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면 피부 온도가 오르면서 피지선이 자극받아 얼굴에 유분이 부쩍 늘어나기 쉬워요.

    세안 시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씻어내고 유분기 없는 수분 제품을 발라 피부 열을 식혀주는 것이 좋아요.

    기름종이로 자꾸 닦아내기보다는 시원한 수분 젤을 활용해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면 번들거림이 훨씬 줄어든답니다.

    틈틈이 물을 마셔 체내 수분을 보충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