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뽀얀파리105
당뇨 수치가 공복에 127이면 당뇨인가요?
당뇨 수치가 아침 공복에 127이 나왔어요 이수치면 당뇨인지 알고싶고 당뇨라면 처방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식단으로 해야되는지 약처방을 받아야하는지 조언부탁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공복 혈당이 127mg/dL이라면 당뇨 전 단계(공복혈당장애) 또는 당뇨병 초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확진을 위해 필요한 것:
공복 혈당 재검사.
HbA1c 검사(평균 혈당 확인).
의사 상담 및 추가 진단.
관리 방법:
1. 식단:
저당, 저탄수화물 식단.
규칙적인 식사(채소, 단백질 중심).
2. 운동: 매일 30분 유산소+근력 운동.
3. 약물 여부:
초기에는 식단과 운동으로 관리.
필요 시 의사가 약 처방 고려.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서 진단받으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