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아이 낳고 살이 절대 안빠져요.
벌써 아이를 출산하지 오래 됐는데 왜 살이 안빠질까요?집에만 있는것도 아니고 아이낳고 육아휴직 끝나자 마자 직장에 복귀했는데 오히려 아이가졌을때 막달때보다 지금이 몸무게가 더 나가네요.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예전 몸무게로 돌아갈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임신을하면 활동량이줄고 또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게되면서 체중이 증가하게됩니다.
따라서 살을 빠른기간에 빼려고하기보다는 4개월정도로 잡고 다이어트를 진행하는것을추천해드리며
평소 탄산음료 과일주스 빵 면 초콜릿 케잌 아이스크림 등의 당이 많은 음식을 자주 먹는다면 이를 피하는것부터 실천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출산 3개월 후에는 땀이 나고 숨이 찰 정도까지 운동 강도를 높인다. 이 무렵 다이어트 효과가 줄어드는 ‘정체기’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강도를 높여 운동해야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3개월 운동하면 비로소 산후 비만의 위험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다.
먹는 것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열량은 높지 않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먹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철분이나 칼슘이 부족하지 않도록 식단을 짜는 게 좋다. 심 교수는 미역국이나 우유, 계란 같은 음식을 권했다. 소고기 미역국이나 전복 미역국은 단백질과 열량이 낮은 해조류를 혼합했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추천했다. 출산 후에는 변비가 오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식이섬유 섭취를 위해 현미나 보리밥을 먹도록 한다.
출처 “출산 후 30kg 불어난 내 몸, 이전처럼 돌아가려면 이렇게” (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