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장어는 기력 회복과 스태미나 증진에 좋은 대표적인 보양식이랍니다. 특히나 비타민A가 풍성해서 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좋고,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가 가득해서 혈관 건강, 피부미용, 만성 피로 해소에 좋답니다. 그러나 장어는 지방 함량이 상당히 높은 고단백, 고지방 식품이라 한 번에 너무 많이 드시면 소화 불량이나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고칼로리라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최고의 음식 조합은 바로 생강이랍니다. 생강의 알싸한 성분이 장어 특유의 기름진 느끼함으로 잡아주고 단백질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이랍니다. 소스로는 달콤짭조름한 간장 데리야끼 소스나 매콤한 고추장 소스가 잘 어울리고, 부추무침이나 깻잎에 싸서 알싸한 마늘을 한 점 곁들여서 드시면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장어 본연의 맛을 끝까지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